Wimbledon, 4-6일차: 큰 이변 없음.

2009년 6월 25-27일 경기 요약.


6월 25일엔 대회 4일차, 앞쪽 절반 대진의 2라운드 경기가 있었습니다. 제목에 큰 이변이 없다고는 썼지만, 이날 센터 코트에서 이 대회 지금까지 가장 큰 이변이라 할 수 있는 경기가 있었는데요, 바로 세계 5위인 아르헨띠나의 후안 마르띤 델 뽀뜨로(Juan Martín del Potro)가 탈락한 것입니다. 델 뽀뜨로를 탈락시킨 선수는 전 세계 1위였던 호주의 휴잇(Lleyton Hewitt)이었는데요, 28살의 휴잇은 전성시기는 살짝 넘겼지만, 최근 어느 정도 회복기를 보이고 있는 듯합니다. 작년 후반부부터 올 시즌 놀라운 성장세에 있었던 델 뽀뜨로의 초반 탈락이 좀 아쉽네요.

<전 세계 1위 레이튼 휴잇. 지금은 랭킹 56위이지만 그의 회복세를 눈여겨 볼 만하다.>
그 밖에 3위 앤디 머리(Andy Murray), 6위 앤디 라딕(Andy Roddick), 10위 곤쌀레쓰(Fernando Gonzalez) 등이 이 날 경기를 이기고 무난히 3회전에 진출했었습니다.

이어지는 26일 경기에서도 "큰" 이변은 없었는데요, 세계 2위 페더러(Roger Federer), 4위 죠코비치(Novak Djokovic) 등이 무난히 각각의 경기를 승리로 가져가서 4회전(16강)에 합류했구요, 반면 세계 9위인 프랑쓰의 쏭가(Jo-Wilfried Tsonga), 11번 시드의 칠리치(Marin Cilic)는 3회전 탈락의 쓴맛을 보고 짐을 쌌네요.
<세계 4위 노박 죠코비치. 3위 자리를 되찾을 수 있을까?>
이 밖에 랭킹 8위인 베르다스꼬(Fernando Verdasco)와 지난 프랑스 오픈 돌풍의 주인공 소덜링(Robin Soderling)도 각각 이기고 4회전에 올랐습니다. 특히 소덜링은 16강 전에서 지난 프랑스 오픈 결승 상대의 주인공인 로져 페더러를 다시 만나 이 둘의 리턴 매치가 성사되었는데요, 페더러의 안방이나 다름 없는 윔블던 잔디 코트에서 과연 소덜링이 어느 정도나 복수를 할 수 있을지도 지켜볼 만합니다.

27일에 있었던 3라운드 마지막 날 경기에서는 역시 "쌍앤디" - 앤디 라딕과 앤디 머리가 각각 승리를 거두고 16강에 합류했구요, 세계 10위인 곤쌀레쓰와 11위인 러시아의 다비덴코가 이날 각각 탈락했네요. 휴잇은 3회전도 승리로 가져가며 기량 회복을 과시했습니다. 세계 8위인 프랑스의 쥘 씨몽(Gilles Simon)도 조용히 3라운드 승리를 이루었구요, 작년에 주로 10위권에 머물던 스위스의 바브링카(Stanislas Wawrinka, 18위)도 16강에 합류했습니다.


그랜드 슬램 대회 중 유일하게 중간 휴식일을 가지고 있는 윔블던 대회는 어제, 6월 28일에 경기를 가지지 않았구요, 오늘, 6월 29일부터 남녀 각 16강전이 시작됩니다.

이쯤해서 16강 대진을 한 번 볼까요? 대진의 제일 앞에서부터 순서대로 보자면, 레이튼 휴잇 - 라덱 스테파넥; 토마스 베르디크 - 앤디 라딕; 앤디 머리 - 바브링카; 후안 까를로스 페레로 - 쥘 씨몽이 전반부 대진에 들어 있구요, 후반부 대진에 보면 이고르 안드레에프 - 토미 하스; 두디 셀라 - 노박 죠코비치; 베르다스꼬 - 이보 카를로비치; 소덜링 - 페더러의 경기들이 들어 있네요. 32강전(3라운드)까지는 후반부 대진 선수들이 하루 먼저 경기를 하고 그 다음날 전반부 대진의 선수들의 경기가 이어졌지만, 16강전은 남녀 모두 6월 29일, 하루에 열립니다. 그 다음부터는 아마도 여자 8강, 남자 8강, 여자 준결승, 남자 준결승 경기가 각각 하루씩 벌어지구요, 토요닐엔 여자 결승, 주일엔 남자 결승으로 끝을 맺게 될 겁니다. 미국, 호주 오픈과 달리 야간 경기도 전혀 펼치지 않고, 중간에 휴식일도 고집하며 선수들에게 적절한 휴식 시간까지 주는 윔블던. 그들의 고집에는 그래도 더 나은 뭔가가 있어 보입니다.



by biSh | 2009/06/29 19:04 | Grand Slams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bish.egloos.com/tb/442451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